ALLEN LIM ::

라이딩이나 레이스에서 가장 중요한것중 하나가 보급인데 피드존에서 나눠주는 프로들의 봉크백을 보면 크게 물 한통, 에너지드링크나 파우더믹스 한통, 젤 몇개, 바몇개가 들어있다. 그중 눈에 띄는것이 Rice Cake인데 떡이라고 하긴 뭐하고 밥을 주원료로 이것저것 섞어서 적당한 사이즈로 포장을 해서 소지한다. 나도 예전에 장거리 라이딩을 갔을때 아는 형이 만들어준걸 먹어보았는데 오히려 초코렛 발라진 오트밀바 보다 훨씬 맛도 있고 좋았었다. 그래서 나도 레시피를 좀 찾아서 만들어봤는데 만들기도 어려울거없고 한두번 만들어보면 취향에 따라 변형도 가능하고 괜찮다. 파워젤, 클리프등의 가공제품에 맞서 불어닥친게 이런 직접 만들어 건강한 음식 이런느낌인데 그 선두 주자중 한명이 미국의 Skratch Labs의 두목 Allen Lim이다. The Feed Zone Cookbook이란 책에서 여러가지 휴대용 행동식의 레시피를 알려준다. 굳이 책을 살필요는 없고 그냥 책의 샘플 레시피정도만 시도해봐도 좋다.

maxresdefault

Skratch Labs의 Allen Lim

Screen Shot 2013-09-23 at 11.40.31 PM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메뉴다. 만들기도 간편하고 맛도 제일 맘에 든다.

1) 밥을 지어라.

2) 베이컨을 잘게 채쳐서 후라이팬에 바삭거리도록 굽는다. 그리고 키친타월로 기름기를 빼준다.

3) 계란을 그릇에서 노른자, 흰자를 섞어서 후라이팬에 붓고 휘져어 스크램블로 만든다.

4) 밥이 다되면 큰대접에 요리된 베이컨, 계란이랑 때려넣고 섞어준다. 이때 저염간장이랑 설탕을 약간 넣는데 간을 봐가며 조금씩 넣는다.

5) 소금 약간과 파마산 치즈 가루를 뿌려준다.

6) 지금까지 만든걸 오븐팬(코팅이 되있어서 달라붙지않고 좋다. 아니면 은박지 사용)에 올려좋고 3-4cm의 두께로 펴준다. 그리고 적당한 양으로 썰어내서 랩이나 은박지등으로 포장하면 끝!

Advertisements

2 thoughts on “ALLEN LIM ::

  1. 아악!!!! 어려워요

    • ㅎㅎ 그냥 집에 있는 밥에 다 넣고 비벼서 적당하게 싸면 끝이에요. 한번 해보면 할만해요. 다음에 장거리라이딩 갈때 제가 몇개 싸갈게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