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KES OF SAN FRANCISCO ::

bikes-of-san-francisco_50f86a292d0ec

샌프란시스코는 미국에서 얼반 사이클문화가 가장 활발한곳중 하나이다. 뉴욕에서 바이크메신져들이 fixed gear를 떨친것처럼 서부쪽에선 샌프란시스코쪽에 메신져들이 가장 활발하여 서부쪽 fixed gear를 가장 꽃피운 곳인거 같다. 물론 위쪽에 자전거의 성지인 오레곤이 자리잡고 있어서 좀 뭍힌 감이있지만 그래도 확실히 미국전역에서 가장 자전거 문화가 활성화된 도시중 하나이다. 실제로 MASHMacaframa같은 픽스드기어 크루들이 포진되어있고, 미국내에서 유일하게 rapha공식 매장이 있는 곳이기도 하다. (현재 NYC쪽에 새로운 매장이 들어서는중이라곤 한다…) 그리고 메신져백등 여러가지 자전거 주변 기업들이 포진되어있다. 오레곤쪽이 순수 사이클 혈통이라면 SF쪽은 좀더 힙한 도시중심으로 발전한 + 픽스드기어와 적당이 융합된 사이클씬인거 같다. 여튼-

최근에 인터넷을 디깅하다가 찾은 포스터인데 Tor이란 작가가 작업한 “The BIKES OF SAN FRANCISCO”란 포스터이다. 이 포스터는 각기 다른 자전거를 갖고 SF의 동네들의 특징들을 재밋게 나타내었다. 예를 들어 mission은 sf 중심부를 가로지르는 길중 하나이다. 메신져들과 도심라이더들을 상징하는 픽스드기어가, 그리고 맨마지막의 tenderloin이라는곳이 가장 재밋는거 같다. 이동네가 예전에 놀러갔을때 묵었던 쌈마이숙소가 있던 곳인데 길거리에 거지, 약쟁이, 미친놈- 딱 이세부류만 있던 동네였다. 그래서 u락을 걸어놨음에도 털려버린 자전거를…. ㅋ

Tor Weeks 홈페이지 +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